보도자료

이전으로
One POSCO 문화 만들기… ‘기업시민 심층 인터뷰’ 실시
2022.10.21

- 물류통합법인 출범, 신규입사자 대거 유입하나의 조직문화 수립 필요

- 조직별·직급별 대상자 18명 선정, 11 심층 인터뷰 진행

 

포스코플로우(사장 김광수)20227월부터 두 달 간 기업시민 심층 인터뷰를 실시했다.
 

올해 초 그룹 물류통합법인으로 출범해 대규모 신규 채용을 진행한 포스코플로우는 One POSCO 문화 수립을 위해 이번 인터뷰를 기획했다.

 

포스코플로우는 조직별·직급별 대상자 18명을 선정해 11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다양한 배경을 지닌 직원들로부터 조직문화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들었다.

  • ▲ 기업시민 인터뷰를 진행 중인 직원들의 모습

 

인터뷰에 참여한 직원들은 부서별로 실행한 기업시민 활동을 설명하고 업과 연계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한편, 조직문화에 대한 각종 의견을 밝혔다.

의견 중에는 기업시민 경영이념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과 가족이 함께하는 사회공헌 사업 등 직원들의 입장에서 동참을 이끌어낼 수 있는 방안들이 접수됐다.

김광수 사장은 기업시민 경영이념에 대한 직원들의 허심탄회한 생각을 들을 수 있어 뜻 깊었다, “추후 기업시민 실천 활동에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즉실천하고 지속적으로 조직문화를 다듬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스코플로우는 향후 △입사 연차·직원특성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임직원 대상 희망 봉사활동 조사 △직원 가족 참여 프로그램 개발 △사업 아이디어 직원 공모·발굴 등 인터뷰 결과를 조직문화에 반영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