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이전으로
부산 삼성여고에서 ‘기업시민 글짓기 대회’ 시상식 개최
2022.10.26

-  지난 8월, 아이티 구호물자 운송지원 사업으로 인연을 맺어…

-  후속활동으로 글짓기 대회 개최, 수상자에 장학금 수여하며 사회공헌 선순환 구조 구축
 
 

포스코플로우(사장 김광수)가 10월 26일 부산 삼성여자고등학교에서 기업시민 글짓기 대회’ 시상식을 열었다.

 

지난 8월 아이티 구호물자 운송지원 사업으로 삼성여고와 연을 맺은 포스코플로우는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학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 같은 활동을 기획했다.

  • ▲ 8월 10일, 포스코플로우가 삼성여고 운동장에서 구호물자 컨테이너 상차 작업을 하고 있다.
  • ▲ 삼성여고 학생들이 포스코플로우에 칠판 가득 적은 감사인사를 보내고 있다.


2021
년 8월 섬나라 아이티에서 규모 7.2 강진이 발생하자 삼성여고 학생들은 자발적으로 구호물자 모집에 참여했다운송비 급등으로 1년간 물품을 전달하지 못하던 중사연을 접한 포스코플로우에서 운송비를 지원하게 된 것이다이에 삼성여고 학생들은 포스코플로우에 손수 쓴 감사편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 ▲ 기업시민 글짓기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이 상장을 들고 환히 웃고있다.


총 33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대회에서는 최우수상 1우수상 2장려상 1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수상자들에게는 총 3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됐다이로써 포스코플로우는 아이티 뿐만 아니라 그들을 돕고자 한 삼성여고 학생들까지 지원하며 사회공헌 선순환 구조를 완성할 수 있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조하은 학생은 우선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쁜 마음이다포스코플로우의 운송지원 사례를 접하며 정말 감사한 마음을 느꼈고이를 계기로 작은 금액이나마 기부를 시작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사회 곳곳에 관심을 가지며 사랑을 나누는 학생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동호 삼성여고 교장은 포스코 그룹이 걸어온 길은 우리나라 경제성장과 함께한다이번 기회에 연을 맺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장학금을 통해 우리 학생들의 꿈을 응원해주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광수 포스코플로우 사장은 학생들의 아름다운 마음이 모여 지구 반대편까지 도움의 손길을 내밀 수 있었다며 이처럼 포스코플로우는 앞으로도 기업시민 포스코 이념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